‘활동중단’ 샤이니 키, ‘SBS 가요대전’도 안 나온다..“최종 라인업서 빠져” [공식입장]

연예

OSEN,

2025년 12월 18일, 오후 06:31

[OSEN=지형준 기자] 11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풀만 앰배서더 서울 이스트폴 브로드웨이에서 샤이니 키 정규 3집 'HUNT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HUNTER’는 2022년 8월 정규 2집 ‘Gasoline’(가솔린) 이후 3년 만에 발표되는 키의 새 정규 앨범이자 ‘나’와 ‘자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반에 녹여낸 앨범으로, 타이틀 곡 ‘HUNTER’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으로 구성됐다.샤이니 키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2025.08.11 / jpnews@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샤이니 키가 ‘2025 SBS 가요대전’에 불참한다.

18일 SBS 측 관계자는 OSEN에 “샤이니 키가 ‘가요대전’ 최종 라인업에서 빠진 게 맞다”라고 밝혔다.

이날 SBS 공식 계정에는 “가요대전 최종 라인업이 왔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를 가득 채울 가요대전 최종 라인업 공개”라는 글과 함께 라인업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출연이 공지됐던 샤이니 키의 이름이 빠진 모습이었다.

앞서 지난 17일 샤이니 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내고 “키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이 모씨가 근무하는 강남구 소재의 병원에 방문해 그를 의사로 처음 알게 됐다. 키는 이후에도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왔고, 최근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일 경우 집에서 몇 차례 진료를 받은 적 있다”고 인정했다.

소속사 측은 “이는 이 모 씨를 의사로 알고 있었고 그도 별다른 언급이 없었던 상황에서 집에서 진료받는 것이 문제가 되리라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었다”며 “키는 최근 이 모 씨의 의료 면허 논란으로 의사가 아니라는 사실을 처음 인지하고 매우 혼란스러워하고 있으며, 본인의 무지함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 따라서 키는 본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해, 현재 예정된 일정 및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는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오는 25일 출연 예정이던 ‘2025 SBS 가요대전’에도 불참하게 됐다. SBS 측은 공식 계정을 통해 18일 최종 라인업을 공개했고, 해당 라인업에는 키 이름이 빠졌다.

한편, ’2025 SBS 가요대전’은 오는 12월 25일 오후 5시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SBS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