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스님 vs 뉴욕곰탕, 일대일 '흑백대전' 결과 공개 [RE:TV]

연예

뉴스1,

2025년 12월 24일, 오전 04:50

'흑백요리사2' /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선재스님과 뉴욕에 간 돼지곰탕(뉴욕곰탕)의 대결 결과가 공개됐다.

지난 23일 오후 5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는 '일대일 흑백대전' 생존자가 최종 공개됐다.

지난 회에서 가평 잣으로 대결을 펼친 백수저 선재스님과 흑수저 뉴욕에 간 돼지곰탕. 선재스님이 '승소(스님들의 미소) 잣 야채 국수', 뉴욕에 간 돼지곰탕이 '채소 잡채'를 선보인 가운데, 두 사람 요리 모두 극찬을 끌어내며 심사위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이날 공개된 블라인드 심사 결과 2:0으로 흑수저 뉴욕에 간 돼지곰탕이 생존했다. 백종원은 "둘 다 마음과 정신을 맑게 해주는 음식은 분명한데, 입안에서 이맛 저 맛 내주는 것에 저는 어쩔 수 없이", 안성재는 "국수를 이길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잡채를 먹는 순간 자연에서 온 맛 그대로의 느낌, 정성이 들어간 느낌이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채소 익힘이나 이런 걸 더 비중을 둬서"라고 선택 이유를 밝혔다.

선재스님을 상대로 승리한 뉴욕에 간 돼지곰탕은 "저한테는 이 음식들이 선재스님 영향을 받은 거고, 수행자의 마음으로 스님께서 가르쳐 주신 마음을 본받아왔기 때문에 그 마음으로 했다는 거에 너무 감사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선재스님은 "음식을 하는 사람도 수행자, 그런 마음으로 음식해서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한다, 행복한 요리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흑백요리사2' / 넷플릭스

흑백대전 대결 결과 백수저에서는 손종원·후덕죽·임성근·김성운·박효남·최강록·김희은·샘 킴·천상현·최유강, 흑수저에서는 뉴욕에 간 돼지곰탕·삐딱한 천재·요리괴물·바베큐연구소장·서울 엄마·술 빚는 윤주모·중식 마녀·칼마카세·안녕 봉주르가 생존했다.

이어 아쉽게 패배한 백수저의 선재스님과 정호영이 추가 생존자로 이름을 올리며 3라운드에 함께 진출해 눈길을 끌었다.

hanappy@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