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맞아 기부했던 침착맨 "도움 필요한 분들에 전해지길"

연예

iMBC연예,

2025년 12월 26일, 오후 05:55

크리에이터 침착맨(본명 이병건)이 생일을 맞아 1,000만원을 기부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6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크리에이터 침착맨이 '침착맨과 침투부 전문시청팀' 이름으로 1,000만 원을 기부하며 연말연시 집중모금캠페인 '희망2026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침착맨의 생일(12월 5일)을 기념해 진행됐다. 침착맨은 "생일을 맞아 침투부를 함께 만들어가는 시청자들과 의미 있는 일을 해보고 싶었다. 이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전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침착맨은 대한민국의 웹툰 작가 이말년이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때 사용하는 이름으로,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중심으로 총 4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본 채널 구독자 수는 304만 명에 달한다.

사랑의열매 이성도 모금사업본부장은 "침착맨의 기부는 개인의 기념일을 사회적 나눔으로 확장한 사례다. 대중에게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의 참여가 기부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사랑의열매는 300만 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기부자 예우의 일환인 KBS '뉴스 9' 기부자 명단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로 명단에 이름을 올린 침착맨은 오는 26일 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금병영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