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스트레이 키즈, 악플러에 무관용..“신원 확인 중, 어떠한 선처 없어” (전문)

연예

OSEN,

2025년 12월 27일, 오후 02:30

[OSEN=인천, 조은정 기자] SBS 가요대전 레드카펫 행사가 25일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렸다.이날 SBS를 통해 생방송되는 '가요대전'에서는 엔하이픈, 에이티즈, 투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앤팀, 보이넥스트도어, 코르티스, 넥스지, 킥플립, 동방신기 유노윤호, 스트레이 키즈,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엔시티 태용, 엔시티 드림, 엔시티 위시,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있지, 엔믹스, 아일릿, 하츠투하츠, 키키, 미야오, 이즈나, 베이비몬스터, 베이비돈크라이, 올데이 프로젝트, 트레저, 더보이즈, 아이딧, 에이엠피, 아홉 등이 무대를 꾸민다.스트레이키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12.25 /cej@osen.co.kr[OSEN=김채연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 측이 악플러 법적대응 현황에 대해 밝혔다.

2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당사는 이전 여러 차례 공지한 바와 같이, 소속 아티스트인 스트레이 키즈의 권익 보호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 등 아티스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전문 모니터링 업체를 통해 국내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음해, 악의적 비방, 조롱 행위 등 악성 게시글과 댓글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악성 게시글 및 댓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과 소장을 꾸준히 접수했다”고 알렸다.

소속사 측은 “이에 최근 수사기관이 영장을 발부받아 피고소인들을 특정하여 수사 중에 있으며 국내외 법원을 통해 해외 플랫폼에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고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다”면서 “당사는 앞으로도 수사기관 및 법원에 긴밀히 협조하여 가해자들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트레이 키즈에게 큰마음 보내주시는 스테이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스테이 분들께서도 위법 행위 관련 수집하신 증거자료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리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소속사 측은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 입니다.

당사는 이전 여러 차례 공지한 바와 같이, 소속 아티스트인 스트레이 키즈의 권익 보호를 위해 허위사실 유포 및 악의적 비방 등 아티스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문 모니터링 업체를 통해 국내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음해, 악의적 비방, 조롱 행위 등 악성 게시글과 댓글 자료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악성 게시글 및 댓글 작성자에 대한 고소장과 소장을 꾸준히 접수하였습니다.

이에 최근 수사기관이 영장을 발부받아 피고소인들을 특정하여 수사 중에 있으며 국내외 법원을 통해 해외 플랫폼에 악성 게시글을 올린 피고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수사기관 및 법원에 긴밀히 협조하여 가해자들이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적극 대응하고자 합니다. 이 과정에서 어떠한 선처나 합의도 없습니다.

스트레이 키즈에게 큰마음 보내주시는 스테이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테이 분들께서도 위법 행위 관련 수집하신 증거자료가 있으시다면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