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박근형, 故 이순재 마지막 부탁에 뭉클 “돌아가시기 전…”

연예

iMBC연예,

2026년 1월 15일, 오전 02:13

‘국민배우’ 박근형이 선배 고(故) 이순재의 마지막 부탁을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월 1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948회 ‘국민OOO’ 특집에 박근형, 송옥숙, 최현우, 아일릿 원희가 출연해 남다른 입담을 뽐냈다.

이날 박근형이 6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64년 연기 인생을 전하며 무대와 작품에 대한 진심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지난해 11월 세상을 떠난 고 이순재를 떠올리며 선배를 향한 존경과 그리움이 교차하는 복잡한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박근형은 고인이 생전에 ‘꽃보다 할배’ 모임을 추진했다며 “시트콤을 좋아하셨다. 직접 극본을 쓸 정도였다. 꼭 같이 작품을 하자고 했다”라며 끝내 이뤄지지 못한 약속을 전했다. 그는 병문안을 가려고 했지만, 당시 이순재가 “몸이 좋아진 다음에 만나자”라고 미뤄 끝내 보질 못했다며 안타까워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박근형은 고 이순재 대신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 출연을 자처했다며 “주연 배우의 중도 하차는 제작사에 큰 손해다. 그걸 회복해 주고 싶은 마음이었다. 그 연극을 끝내고 나니 큰 짐을 덜어낸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돌아가시기 전에 선생님과 식사했는데 ‘앞으로 당신이 연극계를 잘 맡아야 해’라고 하더라. 지금 생각해 보니 연극 열심히 해달라는 당부 말씀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MC 김국진, 김구라, 유세윤, 장도연이 촌철살인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