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신보 ‘ALIVE’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김이나·신재평 등 ‘역대급 라인업’

연예

MHN스포츠,

2026년 1월 18일, 오후 02:20

(MHN 김설 기자) 그룹 라포엠(LA POEM)이 새 앨범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하며 고품격 명반의 탄생을 알렸다.

소속사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는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포엠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얼라이브(ALIVE)'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멘트 투 비(Meant to Be)'를 포함해 총 5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타이틀곡 '멘트 투 비'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라포엠 특유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크로스오버 그룹으로서의 정체성을 강렬하게 드러냈다. 특히 이 곡은 JTBC '팬텀싱어3' 심사위원이었던 작사가 김이나가 우승팀인 라포엠을 위해 직접 가사를 써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외에도 화려한 수록곡 라인업을 자랑한다. 불확실한 현실 속 생명력을 노래한 '얼라이브', 사랑의 힘을 그린 스페인어 곡 '에스떼 아모르(Este amor)', 팬들과의 재회를 약속하는 '오랜 약속', 척박한 삶에 대한 의지를 담은 '살리라' 등이 실려 깊은 음악적 서사를 완성했다.

참여진의 면면도 화려하다. MBC 김수지 아나운서를 비롯해 페퍼톤스 신재평, 싱어송라이터 안예은 등 실력파 작가진이 대거 합류해 앨범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작곡에는 드라마 '킹더랜드' OST 등을 작업한 럭키클로버가 참여해 힘을 보탰다.

라포엠은 이번 '얼라이브'를 통해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는 동시에, 현재를 살아가는 자신들만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라포엠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얼라이브'는 오는 1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사진=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