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김수안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글로벌 숏폼 테마와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음원 차트에서 이례적인 '역주행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2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들의 정규 1집 수록곡인 'Really Like You'가 발매된 지 약 1년 2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번 역주행의 기록은 수치로도 명확히 증명되고 있다. 'Really Like You'는 최근 집계된 한국 유튜브 주간 인기곡 차트(2026.01.09~2026.01.15) TOP100에서 77위에 안착하며 본격적인 순위권 진입을 알렸다.
특히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의 위클리 톱 송 한국 차트에서 단숨에 47계단을 뛰어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또 애플뮤직에서 12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멜론,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일간 차트에서도 연일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와 같은 폭발적인 역주행의 결정적 트리거는 바로 숏폼 기반의 챌린지 열풍이었다. 시작은 지난 2025년 12월 개최된 일본 팬 콘서트 무대였다. 당시 선보였던 'Really Like You'의 퍼포먼스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확산됐고, 가사에 맞춰 손으로 ‘O’자 모양을 만드는 포인트 안무와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제스처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는 곧바로 틱톡 등 숏폼 플랫폼 내 챌린지 유행으로 번졌으며, 일반 팬들은 물론 수많은 동료 아티스트들까지 챌린지에 동참하며 화제성을 키웠다. 그 결과 틱톡 코리아 뮤직 바이럴 50 차트에서 5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관련 게시물 수는 21일 기준 10만 건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MHN DB, 베이비 몬스터 계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