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파씨, 새 싱글 'VISA / Pilot3'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쿤타 지원사격

연예

OSEN,

2026년 1월 23일, 오전 09:37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영파씨(YOUNG POSSE)가 트렌디한 힙합 사운드로 돌아온다.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는 오늘(23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선보였다.

공개된 영상은 여권을 본뜬 디자인으로 제작돼 팬들에게 숨겨진 요소를 찾아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그동안의 여행, 그리고 앞으로의 비행'이라는 테마 속에 타이틀곡 'VISA'와 수록곡 'Pilot3 (feat. KOONTA)'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처음 베일을 벗어 기대감을 높였다.

먼저, 타이틀곡 'VISA'는 젠지(Gen Z)의 정서를 날것 그대로 담은 레이지 장르로, 전기에 감전된 듯한 강렬하고 중독적인 사운드로 K-팝씬 내 영파씨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국제 무대에서의 경험을 동력원 삼아 한층 성장한 영파씨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수록곡 'Pilot3 (feat. KOONTA)'은 '우리 자신이 음악의 파일럿이 되어 어디든 자유롭게 날아가겠다'라는 포부를 따스한 재즈 힙합 사운드에 풀어낸 곡이다. 멤버 전원이 노랫말 작업에 참여한 가운데, 자신들의 꿈을 믿고 더 높은 곳을 향해 가리라는 다짐이 곡 전반에 녹아있다.

특히, 'Pilot3 (feat. KOONTA)'에는 국내 레게 음악의 대표 아티스트 쿤타(KOONTA)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서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쿤타 특유의 거칠지만, 호소력 짙은 보컬로 곡이 지닌 메시지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영파씨는 'VISA / Pilot3'을 통해 가장 트렌디한 음악과 비주얼로 색다른 변신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음악적 실험을 거듭하며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입증해 온 영파씨가 들려줄 새로운 이야기에 이목이 쏠린다.

한편, 영파씨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을 발매한다. /mk3244@osen.co.kr

[사진] 알비더블유, DSP미디어, 비츠엔터테인먼트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