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이터니티,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00만 돌파

연예

뉴스1,

2026년 1월 23일, 오후 02:47

이터니티(펄스나인 제공)

AI테크테인먼트 기업 펄스나인의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터니티(IITERNITI)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00만회를 돌파했다.

23일 펄스나인에 따르면 이터니티는 지난해 첫 번째 정규앨범 ‘헬로월드'(Hello World)를 발매,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콘텐츠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이와 함께 최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정규앨범 수록곡 '밤에 선글라스를 써', '헬로 월드', '러브 오어 데어', '아이스크림 헤븐' 등 4곡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조회수 100만 회를 넘어섰다.

펄스나인은 이러한 이터니티의 음악적 성취를 AI 예술 행보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멤버 혜진은 월드아트 페스타에 AI 아티스트로 정식 등단한다. 이번 전시에서 혜진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신토그래피(Synthography)' 기법을 통해 K팝의 시각적 요소를 초현실적인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DTDT GMGM’, ‘DTDT GMGM Multiverse’를 발표한다. 이는 AI 아이돌 등 가상 인간이 스스로 미학적 가치를 생산하는 주체인 ‘AI 빙(Being)'으로 진화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펄스나인은 신곡 '글리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2026년 한 해 동안 정규앨범 수록곡들을 순차적으로 발표하는 ‘버티컬 뮤직비디오 시리즈’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번 시리즈는 이터니티만의 오리지널 세계관을 음악과 영상미로 촘촘히 엮어내어, 글로벌 팬들에게 기술과 감성이 융합된 고유한 서사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seunga@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