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프리 릴리즈 싱글 스템 샘플러 공개…이국적인 사운드 예고

연예

뉴스1,

2026년 1월 24일, 오전 10:38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그룹 빌리(Billlie)가 이국적인 사운드로 글로벌 리스너들을 매료시킨다.

빌리(시윤, 션, 츠키, 문수아, 하람, 수현, 하루나)는 24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프리 릴리즈 싱글 '클라우드 팰리스 ~ 펄스 어웨이크닝'(cloud palace ~ false awakening)의 '스템 샘플러 01'(STEM SAMPLER 01)을 선보였다.

공개된 영상에는 프리 릴리즈 싱글 발매 소식을 알린 첫 티징 콘텐츠에서 모습을 보인 누각이 재차 등장, 음악에 맞춰 종이 좌우로 흔들려 눈길을 끈다. 여기에 멀리 떨어져 있던 해와 달이 점차 하나의 완전체를 이루며 그 의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특히, '클라우드 팰리스 (비포어 문라이즈 믹스)'(cloud palace (Before moonrise mix))의 음원 일부가 공개된 가운데, 빌리는 뭄바톤, 뉴 보사, 뎀보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장르의 리믹스를 선보이며 듣는 이들을 라틴 누아르의 세계로 초대했다. 이국적인 사운드와 빌리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지며 프리 릴리즈 싱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클라우드 팰리스 ~ 펄스 어웨이크닝'은 빌리의 글로벌 히트곡 '긴가민가요'(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가 수록된 앨범의 다음 이야기를 담은 동시에, '더 콜렉티브 소울 앤드 언컨시어스: 챕터 투'(the collective soul and unconscious: chapter two)의 문을 여는 프리 릴리즈 싱글이다. 빌리는 음악과 서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콘셉추얼 K-팝 아이콘'으로의 독보적인 음악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한편, 빌리의 프리 릴리즈 싱글 '클라우드 팰리스 ~ 펄스 어웨이크닝'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aehyun@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