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 "신곡 통해 새로운 도전…우리만의 음악 세계 보여줄 것"

연예

뉴스1,

2026년 1월 26일, 오후 02:59

그룹 키키(KiiiKiii)의 수이(왼쪽부터)와 키야, 지유, 이솔, 하음이 2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가진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 발매 쇼케이스에서 타이틀 곡 '404 (New Era)'를 열창하고 있다. 2026.1.26/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걸그룹 키키가 신곡 '404'를 통해 새로운 음악 세계를 보여줄 것이라고 했다.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구천면로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델룰루 팩'(Delulu Pack)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컴백 소감을 전했다.

키야는 "오랜만에 컴백인데 퍼포먼스가 너무 좋아서 보여드릴 것이 기대됐고, 보여드릴 수 있어 또 영광"이라며 "오랜 시간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께 키키만의 음악 세계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음은 "이번 곡을 준비하면서 우리끼리도 새로운 도전이라고 했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려 준비했다"라며 "키키 만의 '젠지미'를 다양하게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수이는 "열심히 준비한 앨범을 성공적으로 보여드리고 싶었다, 자유롭고 좌표 없이 존재하는 키키만의 '모먼트'를 보여드릴 것"이라 했고, 이솔은 '감사하게도 우리 그룹에게 '젠지미의 대명사'라는 수식어가 붙었는데, 이번에는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전달하는 게 목표"라고 했다. 지유는 "이번에 장르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부연했다.

키키는 26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델룰루 팩'을 발매한다. '델룰루 팩'은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키키의 새해 소원을 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현실의 틀을 바꾸기보다는 색과 질감, 서사를 덧입혀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키키의 주체적인 태도가 담겼다.

타이틀곡 '404'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나타나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로 재해석한 키키만의 언어에서 시작되는 곡이다. UK 하우스와 개러지 사운드의 경쾌한 리듬 위에 멤버들의 파워풀한 래핑과 섬세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시스템 밖의 자유로운 존재를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델룰루'(Delulu), '언더독스'(UNDERDOGS), '멍냥', '디지'(Dizzy), '투 미 프롬 미'(To Me From Me)(Prod. TABLO)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키키는 '델룰루 팩'으로 디스코와 하우스를 시작으로 베이스, 힙합, 레트로 가요 등의 폭넓은 사운드를 선보이며, '정답 대신 태도, 진지함 대신 유머'라는 확고한 방향성을 전하고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한편 키키는 26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델룰루 팩'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breeze52@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