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추성훈과 김동현이 '유퀴즈'에 뜬다.
28일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는 '난제와 묘수' 특집으로 꾸며져, 짜장 미식가 조영권과 짬뽕 덕후 박기석, 자타공인 국어의 신 윤혜정, 촌철살인 역술가 박성준 그리고 격투기 선수 출신 20년 지기 추성훈과 김동현이 출연한다.
'짜장이냐, 짬뽕이냐' 인류 최대의 난제에 맞선 중식 마니아들이 ‘유 퀴즈’에 출연한다. 전국의 짜장면 맛집을 찾아다니는 32년 차 피아노 조율사 겸 맛집 블로거 조영권과 짬뽕을 사랑하는 짬뽕 리뷰 유튜버 박기석이 그 주인공. 중식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두 사람은 짜장 짬뽕에 빠지게 된 계기부터 지역별 짜장 짬뽕의 차이, 자신들만의 먹팁과 인생 맛집까지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250만 수험생들의 날개가 되어준 국어의 신, 윤혜정 교사의 이야기도 관심을 끈다. 19년 연속 EBS 수능 국어 1타 강사로 누적 조회수 1억 뷰를 기록한 윤혜정은 소녀시대 유리를 닮은 외모로도 잘 알려진 22년 차 현직 교사다. 윤혜정 교사는 1타 강사이자 교사로 살아가는 치열한 일상과 함께, 사교육계에서 연봉의 100배에 달하는 스카우트 제의를 거절한 진짜 이유도 공개한다.
촌철살인 역술가 박성준이 '유퀴즈'에 출격한다. 박성준은 매해 연초마다 유재석의 운세를 봐온 주인공이자, 유재석·나경은 부부의 궁합까지 점친 바 있는 역술가다. 인자한 관상으로 할 말 다 하는 그의 등장에 유재석은 "'유퀴즈'에서 이분을 뵙게 될 줄이야"라며 기대감을 드러낸다. 박성준은 홍익대 건축학과 출신이라는 의외의 이력부터 도에 관심 많던(?) 공대생 시절 이야기, 그리고 명리학 고수의 노하우 노트 300장을 필사한 사연 등을 풀어놓는다.
전설의 파이터를 넘어 대한민국을 웃기는 아저씨가 된 추성훈과 김동현의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다. '피지컬' 시리즈에서 다시 한번 존재감을 입증한 두 사람은 "아저씨 무시하지 마"라는 유행어부터 "스트레스 많이 받을 거야" 등의 긍정 화법 밈을 만들어내며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20년 지기이자 격투기 스승과 제자인 두 사람은 찐 형제 케미와 함께 쉴 새 없는 폭로전을 이어가며 폭소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유퀴즈' 역사상 최초로 의자가 아닌 책상을 파괴한 추성훈에 이어, '유재석의 웃음 버튼'으로 불리는 김동현 역시 특유의 엉뚱한 매력으로 현장을 뒤흔들었다는 후문이다.
김동현은 평소 고기 위주 식단으로 '사자의 식습관'을 가진 추성훈이 유튜브에서는 크림빵을 먹는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는 것. 이에 추성훈 역시 현실의 김동현과 유튜버 김동현의 모습을 폭로하며 토크 배틀을 이어간다. 또한 20년 전 일본 체육관에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의 추억 가득한 에피소드와 한국 격투기의 이미지를 바꿨던 추성훈의 철학도 공개될 예정이다. 김동현은 격투기 선수를 꿈꾸던 무명 시절의 이야기와 함께, '피지컬: 아시아' 우승 이후 몽골 뉴스에 출연하며 국민적 인기를 체감한 비하인드도 전한다.
ichi@news1.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