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K-빵의 시대"…'천하제빵' 역대급 베이커리 대전이 온다(종합)

연예

뉴스1,

2026년 1월 30일, 오후 02:30

심사위원 이석원(왼쪽부터)과 노희영, MC 이다희, 권성준, 미미가 30일 서울 마포구 스태포드호텔에서 열린 MBN K-베이커리 서바이벌 ‘천하제빵 : 베이크 유어 드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천하제빵'은 단순한 음식을 넘어 하나의 트렌드가 된 'K-빵'의 열풍을 이끌, 세계최강 제과제빵사를 선발하는 국내 최초 'K-베이커리 서바이벌'이다. 전국 팔도에서 모인 명장부터 세계적인 파티시에, 참신한 레시피의 재야 제빵사까지, 전 세계 72명 제빵, 제과사들이 계급장을 떼고 펼치는 초대형 글로벌 제과제빵 대전이다. 2026.1.3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대한민국 최강의 제과제빵사를 뽑는 '천하제빵'이 베일을 벗었다.

3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는 MBN 새 베이커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천하제빵'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다희, 노희영, 이석원, 권성준, 미미와 윤세영 PD가 참석했다. 또한 도전자 중 김지호, 주영석, 김은희, 김규린, 정남미, 윤화영도 함께 자리했다.

'천하제빵'은 단순한 음식을 넘어 하나의 트렌드가 된 'K-빵'의 열풍을 이끌, 세계최강 제과제빵사를 선발하는 국내 최초 'K-베이커리 서바이벌'이다. 전국 팔도에서 모인 명장부터 세계적인 파티시에, 신선한 레시피의 재야 제빵사까지, 전 세계 72명 제빵, 제과사들이 계급장을 떼고 초대형 글로벌 제과제빵 대전을 벌인다.

이날 윤세영 PD는 '천하제빵'이 방송을 앞둔 것에 대해 "첫 방송을 앞두니 신제품 출시를 앞둔 제빵사의 마음 같다"라며 "이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떤 반응을 보일까 긴장되고 설레기도 한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방송을 앞두고 있는데 제빵사들이 가지고 있는 뜨거운 열정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뜨거운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얘기했다.

이다희는 "녹화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방송을 앞두고 있다"라며 "72명의 도전자들이 지금까지 걸어온 스토리가 이 프로그램에 담겨있는 것 같아, 그 마음이 시청자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라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도전자 김지호(왼쪽부터)와 주영석, 김은희, 김규린, 정남미, 윤화영이 30일 서울 마포구 스태포드호텔에서 열린 MBN K-베이커리 서바이벌 ‘천하제빵 : 베이크 유어 드림’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천하제빵'은 단순한 음식을 넘어 하나의 트렌드가 된 'K-빵'의 열풍을 이끌, 세계최강 제과제빵사를 선발하는 국내 최초 'K-베이커리 서바이벌'이다. 전국 팔도에서 모인 명장부터 세계적인 파티시에, 참신한 레시피의 재야 제빵사까지, 전 세계 72명 제빵, 제과사들이 계급장을 떼고 펼치는 초대형 글로벌 제과제빵 대전이다. 2026.1.3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미미는 "개인적으로 빵을 너무 사랑하는 빵순이로서 '천하제빵'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 게 행복하고 축하하고 싶다"라며 "어떤 기대를 하셔도 좋고, 빵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어떤 일이 있는지, 빵에 많은 파티시에분들의 정성과 사랑이 어떻게 담겨있는지를 보시면서 많이 공감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얘기했다.

'흑백요리사' 시즌1 우승자 권성준은 "저 같은 경우는 서바이벌의 참가자로서 얼마 전까지 있었다가 심사위원을 하게 됐다"라며 "그러다 보니 참가자분들에게 감정이입을 많이 했다, 감회가 새로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요리와 디저트를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많은 배움이 있던 자리여서 매우 뜻깊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권성준은 "'흑백요리사'와는 방식이나 참가자들의 색깔도 아예 다르다"라며 "감히 제가 '뭐가 더 힘들어 보이냐'고 스스로 생각했을 때는 저는 '천하제빵'이 더 힘든 것 같다"라고 얘기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하는 과정을 보더라도 요리 같은 경우는 1~2시간의 요리 시간이 있으면 실수를 해도 만회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라며 "근데 제빵이나 제과는 30분 지나서부터는 실수하면 끝이라는 압박감이 있다, 그래서 좀 더 스릴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한편 '천하제빵'은 오는 2월 1일 오후 9시 40분에 처음 방송된다.

taehyun@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