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조은정 기자] 9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4 S/S 서울패션위크’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유튜버 쯔양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9.09 /cej@osen.co.kr](https://file.osen.co.kr/article/2026/02/03/202602031046779618_698153a3618b4.jpg)
[OSEN=강서정 기자]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사칭 계정 사기를 경고했다.
쯔양은 지난 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틱톡 사칭 계정 및 금전 요구 사기 주의 안내. 안녕하세요, 쯔양 입니다. 최근 틱톡(TikTok) 등 숏폼 플랫폼에서 쯔양을 사칭하여 영상을 무단 업로드하고, '개인 명의 계좌'로 후원금을 요구하는 사기 행위가 확인되었습니다. 소중한 제보를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현재 상황과 대응 방침을 안내해 드립니다”라고 공지했다.
이어 “절대 입금하지 마세요! 현재 문제가 된 계정 등 쯔양과 전혀 무관한 제3자의 명의(수협은행 등)로 된 계좌를 게시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금전을 편취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는 명백한 금융 범죄입니다”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강력한 법적 대응 진행 당사는 해당 사칭 계정에 대해 저작권법 위반 및 형법상 사기죄 등의 사유로 틱톡 측에 긴급 게시 중단을 요청하였으며, 무관용 원칙에 따라 다음 혐의로 형사 고소 및 민사 소송을 포함한 모든 법적 조치를 착수할 예정입니다”라고 했다.
특히 “공식 채널 안내 쯔양은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 계좌로 후원을 요청하거나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사칭 계정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리며, 의심되는 사례 발견 시 아래 메일로 즉시 제보 부탁드립니다”고 당부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