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지, “2000년대 감성 소환” '궁' OST 리메이크 곡 발매

연예

MHN스포츠,

2026년 2월 03일, 오후 04:26

(MHN 김설 기자) 에이핑크(Apink)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인 정은지의 감성으로 재탄생한 명품 리메이크 음원이 베일을 벗는다.

정은지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신곡 '앵무새'를 전격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지난 2006년 방영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MBC 드라마 '궁'의 대표 OST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원곡 '앵무새'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슴 절절한 가사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오랜 시간 대중에게 사랑받아온 드라마 음악의 고전으로 꼽힌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원곡이 가진 특유의 애절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기타와 베이스,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편곡을 더했다. 이를 통해 2000년대 초반의 향수를 현대적인 세련미로 재해석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정은지만의 전매특허인 허스키하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 그리고 안정적인 감정 처리가 곡의 깊이를 한층 끌어올리며 리스너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정은지는 그룹 활동과 솔로 활동을 병행하며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에이핑크의 미니 11집 '리 : 러브(RE : LOVE)'의 타이틀곡 '러브 미 모어'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변함없는 화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음악뿐만 아니라 연기, 콘서트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정은지는 이번 OST 리메이크를 통해 다시 한번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킨다.

정은지의 리메이크 신곡 ‘앵무새’는 오늘(3일)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동시에 유튜브 원더케이(1theK) 채널을 통해 생생한 현장감이 담긴 라이브 클립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MHN DB, TME Group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