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란, 31만 유튜버 0원 살림법에 경악…"화장실 빗 정리, 'XXX' 하나면 끝?" ('A급')

연예

OSEN,

2026년 2월 04일, 오후 07:47

[OSEN=박근희 기자] 방송인 장영란이 ‘살림 고수’의 기발한 아이디어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4일 오후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살림으로 전국 1등했다는 장영란 살림스승의 경이로운 20평 아파트 최초공개(+김치볶음, 진미채)'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장영란은 본인의 살림 스승이자 3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토깽이 아줌마’의 집을 방문했다. 이날 장영란은 앞서 화제가 됐던 진미채 레시피에 대해 "미안해 레시피 내 거 아니야. 이 분 거 보고 다 따라했어"라며 양심 고백을 한 뒤, 본격적으로 스승의 집안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장영란을 충격에 빠뜨린 것은 화장실 정리법이었다. 화장실 벽면에 빗이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본 장영란은 "빗을 두루마리 휴지심에 달아놨어"라고 외치며 기발한 수납 방식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무심코 버려지는 '휴지심'을 활용해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정리 공간을 만들어낸 것.

장영란은 연신 "이렇게 하니까 너무 깔끔하네"라며 스승의 남다른 살림 센스에 감동한 모습을 보였다. 옆에서 지켜보던 제작진 역시 "얼만지 물어보려고 했는데 이건 0원이야 0원"이라며 시중 판매 제품 못지않은 효율성에 동조해 웃음을 자아냈다.
/ skywould514@osen.co.kr

[사진] 유튜브 ‘A급 장영란’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