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는 5일 오후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서 정규 1집 '드립'(DRIP) 수록곡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의 스페셜 스테이지 무대를 꾸민다.
'리얼리 라이크 유'는 베이비몬스터가 지난 2024년 11월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드립'에 수록된 곡으로, 1990년대 골든 에라 힙합 R&B 스타일의 노래다. 가사에는 '하루 종일 네 생각에 행복하고 좋아한다 말하고 싶은' 화자의 설레는 마음이 담겼다. 힙한 사운드에 베이비몬스터의 색다른 보컬이 어우러진 곡은 발매 이후 리스너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수록곡임에도 뮤직비디오가 공개 1년여 만에 1억 뷰(2025년 11월 기준)를 돌파했다.
발표 이후 꾸준한 호응을 얻었던 '리얼리 라이크 유'는 최근 여러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챌린지 인기때문이다. '리얼리 라이크 유' 챌린지는 설레는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제스처와 멤버들의 미소, '오케이' 가사에 맞춰 손으로 'O'자 모양을 그리는 포인트 안무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덕분에 지난달에는 틱톡 코리아 뮤직 바이럴 50 차트에서 5일간 1위를 차지했다. 이로 인해 글로벌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는 물론 유튜브 뮤직, 멜론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곡이 '역주행' 하는 등 호성적을 보이는 중이다.
이후 팬들 사이에서도 '리얼리 라이크 유'의 음악방송을 보고 싶다는 요청이 이어졌고, YG엔터테인먼트(122870)가 화답했다. 이에 베이비몬스터는 5일 '엠카'에서 '리얼리 라이크 유'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게 됐다. 이는 지난 2024년 11월 곡을 발표한 뒤 약 1년 3개월 만에 처음 공개되는 음악 방송 무대로, 해당 소식이 알려진 뒤 팬들은 뮤직비디오 댓글을 통해 "2월 5일에 '리얼리 라이크 유'의 무대를 볼 수 있다", "첫 음악 방송 너무 기대된다" 등 글을 남기며 스페셜 스테이지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이에 베이비몬스터는 겨울 감성이 가득한 퍼포먼스로 호응에 화답할 계획이다.
특히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때부터 뛰어난 라이브와 퍼포먼스 실력으로 사랑받은 만큼, 이번 '리얼리 라이크 유' 무대에서도 독보적 능력을 발산하며 또 하나의 '레전드 무대'를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베이비몬스터 '리얼리 라이크 유'의 첫 음악 방송 무대는 5일 오후 6시 방송되는 '엠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eeze52@news1.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