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전지우, 솔로 EP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독보적 음악 세계

연예

뉴스1,

2026년 2월 08일, 오전 09:20

사진제공=알비더블유, DSP미디어
사진제공=알비더블유, DSP미디어

혼성그룹 카드(KARD) 멤버 전지우가 출구 없는 음악 세계의 문을 연다.

전지우는 8일 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EP '이그지스트'((EX)IST)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게재했다.

'이그지스트'에는 타이틀곡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을 포함해 수록곡 '뮤추얼'(Mutual), '댕 동'(Dang Dong (feat. BM of KARD)), '릴리'(Lily), '홈 스위트 홈'의 인스트루먼트 버전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하이라이트 메들리에 따르면 '이그지스트'에는 경쾌한 신스와 몽환적인 플럭이 조화를 이루는 댄스 팝 트랙 '뮤추얼', 중독성 강한 베이스라인과 펑키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업템포 뉴저지 스타일의 '댕 동', 따뜻한 기타 리프와 절제된 리듬과 달콤한 피아노 멜로디 위로 전지우의 보컬이 돋보이는 '릴리', 타이틀곡의 인스트루멘탈 트랙 등 다채로운 장르가 담겨 전지우만의 출구 없는 매력을 예고한다.

특히, 타이틀곡 '홈 스위트 홈'은 알앤비와 얼터너티브 팝의 경계를 넘나드는 곡이다. 리드미컬한 브리지에 하나의 악기와도 같은 전지우의 목소리가 덧입혀져 듣는 이들의 솔직한 본능을 깨울 전망이다.

'이그지스트'는 전지우가 과거에서 출발해, 그동안 축적해 온 경험을 토대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새출발을 선언하는 앨범이다. 전지우는 수록곡 작업은 물론 앨범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해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낸다는 각오다.

한편, 전지우의 첫 번째 EP '이그지스트'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aehyun@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