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이효정 기자) 멀티플래티넘 록 밴드 3 도어스 다운(3 Doors Down)의 리드 보컬이자 창립 멤버 브래드 아놀드(Brad Arnold)가 향년 47세로 별세했다.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데드라인에 따르면, 밴드는 공식 계정을 통해 "브래드 아놀드가 암과의 싸움 끝에 세상을 떠났다"며 "사랑하는 아내 제니퍼와 가족이 곁을 지킨 가운데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깊이 그리워질 것이며 영원히 기억될 것"이라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
브래드는 지난해 5월 자신의 투병 사실을 처음 공개했다. 그는 신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고 밝히며 "난 두렵지 않다. 전혀 무섭지 않다"고 말했다. 또한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회복을 위해 기도를 부탁했다.
그는 밴드의 2008년 히트곡 제목인 'It’s Not My Time'을 언급하며 "이제 진심으로 'It’s Not My Time'이 내 노래라고 믿는다. 이건 싸움이며 우리에겐 기도의 전사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016년에는 창립 멤버이자 기타리스트 맷 로버츠(Matt Roberts)가 약물 과다 복용으로 세상을 떠나며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긴 바 있다. 이번 브래드 아놀드의 별세로 밴드와 음악계에는 또 한 번의 깊은 슬픔이 이어지고 있다.
3 도어스 다운은 데뷔 앨범 'The Better Life'가 미국에서만 700만 장 이상 판매됐으며, 두 번째 앨범 'Away Frm the Sun'은 쿼드러플 플래티넘을 기록했다. 이후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전성기를 이어갔다.
사진=브래드 아놀드 계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