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년생’ 김시현, 벌써 자취 7년차..“고3때부터 일 시작→독립” (‘나혼산’)

연예

OSEN,

2026년 2월 13일, 오후 11:33

방송 시청 후 작성된 리뷰 기사입니다.

[OSEN=박하영 기자] ‘나 혼자 산다’ 김시현이 새로운 무지개 회원으로 등장했다.

13일 방송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에서는 ‘무지개 말 달리자’ 특집의 세 번째 주인공으로 ‘아기 맹수’ 김시현 셰프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무지개 회원으로 새롭게 합류한 김시현은 “자취 7년차 아기맹수 김시현이다”라고 소개했다. 00년생인 그는 “고등학생 때부터 자취를 했다. 고3 때부터 일을 시작해서”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옥자연은 “어린 나이에 미셰린에서 일을 했는데 어떻게 들어가냐. 시험을 보는 거냐”라며 궁금해했다. 김시현은 “제가 졸업하고 바로 취업해서 경력이 없지 않나. 학창시절 동안 쌓아은 걸로 포트폴리오 만들어서 드렸다”라고 전했다.

그러자 전현무는 “학교도 들어가기 힘든 학교 나오지 않았냐”고 물었다. 김시현은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나왔다. 특성화 고등학교다”라고 답했다.

기안84는 “엘리트 코스 밟았네”라고 감탄하자 전현무는 “밟았다고 해서 미셰린 바로 갈 수 있는 게 아니다. 포트폴리오 해서 간 거 아니냐”라고 했다. 이에 김시현은 “맞다. 포트폴리오랑 냅다 편지랑 같이 드렸다”라고 말했다.

/mint1023/@osen.co.kr

[사진]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