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조은정 기자]8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한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 팝업 오픈 기념 포토월 행사가 열렸다.이날 행사에는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황희찬, 유승호, 공명, 손나은, 이즈나 세비&사랑이 참석했다.배우 유승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7.08 /cej@osen.co.kr](https://file.osen.co.kr/article/2026/02/16/202602161745776398_6992de44c25a1.jpg)
[OSEN=김나연 기자] 배우 유승호의 가슴 따뜻한 미담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 동물보호단체 (사)디어레이 측은 공식 계정을 통해 "#아름다운사람"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유승호의 선행을 알리는 글을 올렸다.
레이 측은 "매섭게 추웠던 1월의 주말 배우 유승호님깨서 레이의 아이들을 만나러 왔어요. 화장실청소, 급식, 구석구석 먼지청소... 학대와 사고, 질병으로 구조된 상처많은 우리 레이 아이들에게 건내주던 따듯한 눈길.. 손길... 목소리. 아이들은 행복 했습니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보호소에 방문해 고양이들을 보살피고 사료를 주는 유승호의 모습이 담겼다. 고양이들과 스스럼없이 교감하는 그의 모습이 훈훈함을 더했다.

이에 레이 측은 "작년에 로얄캐닌 맘마 선물, 늘 부족한 재정으로 허덕이는 병원비... 병원으로 미수금도 일부 해결해 주셨어요"라고 봉사활동 외의 금전적 도움을 전하며 "알리지 말라 했지만 ... 아름다운 청년의 선행을 말씀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유승호의 따뜻한 마음씨에 감동을 표했다. 누리꾼들은 "잘생겼는데 고양이까지 좋아하는 상남자", "유승호 배우님 감사합니다", "이런건 정말 널리 알려야 합니다. 인성 최고의 배우", "너무 예쁘고 바른청년 유승호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실천하는 사람 늘 응원합니다"라고 유승호를 향한 박수를 보냈다.
한편 아역배우 출신 유승호는 지난해 연극 '킬링시저'에 이어 단편영화 '3일'에 출연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사)디어레이 SN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