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뮤직뱅크' 2주 연속 1위…음악방송 5관왕 달성

연예

이데일리,

2026년 2월 21일, 오전 10:4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음악방송 5관왕’을 달성했다.

에이티즈(사진=KQ엔터테인먼트)
KBS 2TV ‘뮤직뱅크’가 2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2월 3주 ‘K-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13번째 미니앨범 ‘골든 아워 : 파트 4’(GOLDEN HOUR : Part.4) 타이틀곡 ‘아드레날린’(Adrenaline)으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에이티즈는 컴백 후 ‘뮤직뱅크’를 비롯해 MBC M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각 방송사 음악방송 1위를 휩쓸었다. 이들은 컴백 활동 종료 이후에도 음악방송 트로피를 추가하며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에이티즈는 21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올해 첫 컴백인 만큼 열심히 준비했는데 많은 사랑을 받아 감사하다. 무엇보다 우리 ‘에이티니’(공식 팬덤명)가 좋아해 주시는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행복하게 만들어 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이번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앨범 차트 빌보드200에서 3위에 오르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에이티즈의 빌보드 차트 성적을 다루며 “글로벌 슈퍼스타로 자리매김한 에이티즈는 K팝 산업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고 전했다.

에이티즈는 오는 22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호주 투어 ‘인 유어 판타지’(IN YOUR FANTASY) 공연을 연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