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김설 기자) 가수 송가인이 참여한 드라마 OST가 발매와 동시에 차트를 점령하며 ‘원조 OST 퀸’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송가인은 지난 21일 오후 6시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의 OST ‘사랑아 사랑아’를 발매했다. 해당 곡은 공개 직후 주요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한 것은 물론, 멜론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송가인을 향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음원 성적은 독보적이다. ‘사랑아 사랑아’는 발매 한 시간 만인 21일 오후 7시 기준, 멜론 HOT 100(30일) 23위, HOT 100(100일) 68위에 오르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또한 카카오 뮤직 실시간 차트 69위, 벨365 최신곡 차트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송가인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신곡 ‘사랑아 사랑아’는 세련된 일렉 기타와 풍성한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진 트로트 발라드 곡이다. 사랑과 사람을 향한 간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에 송가인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섬세한 감정 표현이 더해져 곡의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앞서 드라마 5, 6회 엔딩 장면에 곡의 일부가 선공개됐을 당시에도 “목소리만으로 서사가 완성된다”, “가슴을 울리는 목소리”라는 시청자들의 찬사가 쏟아지며 발매 전부터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한 바 있다.
앞서 송가인은 tvN ‘사랑의 불시착’, 웹드라마 ‘잠만 자는 곳은 아닙니다’ OST에 참여해 극의 감정을 섬세하게 끌어올렸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OST는 약 3년 만의 참여로, 한층 깊어진 감성과 단단해진 표현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송가인의 지원사격으로 화력을 더한 KBS 2TV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는 악연으로 얽힌 두 집안이 상처를 치유하며 가족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매주 주말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송가인의 명품 보이스가 담긴 OST ‘사랑아 사랑아’는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냠냠엔터테인먼트, 제이지스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