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권수연 기자) 리그 전반기를 마치고 올스타 브레이크 주간이 마무리되며 후반기의 막이 오른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지난 16일 2025 신한SOL뱅크 KBO리그 전반기 시청 데이터 지표를 발표했다.
올 시즌 KBO 리그 전반기 시청률은 1.17%로, 2024시즌 전반기 1.06% 대비 약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경기는 지난 6월 8일 광주에서 열린 한화-KIA 경기로, 3.44%의 시청률과 81만 2,888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한화와 KIA 간의 경기는 총 11경기에서 평균 2.93%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총 시청자 수는 765만 6,087명에 달했다.
한편, 시청률 3%를 넘긴 경기는 총 7경기로 KIA-한화 간의 경기가 5차례, 롯데-한화간의 경기가 2차례 있었다. 2024 시즌 전반기에는 시청률 3%를 넘긴 경기가 전무했다. 시청률 2%를 넘긴 경기는 총 47경기로 지난 시즌 전반기의 26경기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


아울러 유무선 중계 플랫폼(티빙, TVING)을 통한 시청자 비율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전반기 경기당 시청 UV(유니크 뷰어, Unique Viewer-중복 없이 1회 이상 경기를 재생한 고객)이 지난해 전반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또한 경기당 시청 시간도 2024시즌 전반기 대비 약 60% 증가하며 팬들의 높은 관심이 유무선 플랫폼 시청 지표에서도 나타났다.
극장에서도 KBO리그를 즐긴 관객이 1만 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KBO는 지난해부터 전국 CGV 극장에서 KBO 리그 주요 경기들을 생중계하고 있다. 이번 시즌 총 35경기(올스타 포함)를 중계하며 1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영화관에서 KBO 리그를 즐겼다. 특히 CGV 동수원, CGV용산아이파크몰, CGV인천에서 상영한 두산-SSG의 개막전 경기는 96.8%의 좌석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 11~12일에 걸쳐 열린 퓨쳐스(2군) 올스타전과 올스타전 시청률도 상당하다. 2025 KBO 올스타전 시청률은 케이블 5개사 합산 2.36%로 62만 7,351명이 시청했다. KBO 퓨처스 올스타전 시청률은 케이블 5개사 합산 1.16%로 31만 8,011명이 시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올스타 휴식기를 마친 2025 신한SOL뱅크 KBO리그는 17일 오후 6시 30분부터 주말 4연전으로 후반기 경기에 돌입한다.
사진=연합뉴스,한화이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