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3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서 수상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5년 5월 23일, 오전 08:57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 참가한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클룩이 ‘2025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3년 연속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인식 조사를 바탕으로 각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추천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으로, 클룩은 브랜드 만족도, 경영방침, 브랜드 전략과 비전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클룩은 전 세계 2700여 곳에서 50만 개 이상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며, 다양한 언어와 결제 수단을 지원해 글로벌 사용자 편의를 제고 중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외국인 전용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 울릉도·독도 여객선, KTX 등 다양한 교통 상품을 확대해 여행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지방 여행 상품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강화한 결과, 지난해 클룩의 지방 여행 상품 수는 전년 대비 45%, 예약 건수는 60% 증가했다.

또한 한국인의 해외여행을 위한 일본 및 유럽 철도 예매, 교통패스, 렌터카, 공항 픽업 서비스 등을 강화하고 있으며, 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트래블 eSIM’도 출시해 통신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전 세계 어디서든 클룩 하나로 쉽게 떠나며 여행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