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라이즈'서 빛난 마이스 기술…AI로 밋업 자동화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5년 7월 04일, 오전 10:45

이즈피엠피의 ‘오투미트’와 ‘리드엑스’를 통해 매칭된 밋업이 진행되는 넥스트라이즈 2025 현장밋업존 (사진=이즈피엠피)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마이스 기업 이즈피엠피가 ‘넥스트라이즈 2025, 서울’에서 마이스 테크 솔루션 ‘오투미트(O2MEET)’와 ‘리드엑스(LeadX)’를 활용해 비즈니스 밋업을 진행했다.

넥스트라이즈는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행사이다. 매년 수많은 스타트업 기업가, 대·중견기업 및 투자자, 유관 기관이 모여 비즈니스 협력과 기술 교류를 모색한다.

이즈피엠피의 ‘오투미트’는 행사 홈페이지 제작부터 전시, 회의, 비즈매칭까지 행사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오투미트는 이번 행사에서 사전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으로 활용됐다. 특히 ‘주선매칭’ 기능이 핵심 역할을 했는데, 주선매칭은 대·중견기업 및 투자자가 원하는 스타트업에 1:1 밋업을 신청하면 시스템이 양측 데이터를 분석해 적절한 시간과 장소를 자동 배정하는 기능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참관객과 전시기업 간 밋업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AI 챗봇 솔루션 ‘리드엑스’가 사용됐다. 리드엑스는 참관객에게 AI 챗봇을 활용한 관심사 기반 기업 추천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원활한 현장 밋업을 이루어지게 했다.

최학찬 이즈피엠피 공동대표는 “오투미트로 비즈니스 매칭의 사전 준비부터 현장 운영,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운영 체계를 완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