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가지의 성격, 9가지의 와인 (유기유 제공)
심리학 도구 에니어그램과 와인이라는 친근한 주제를 결합한 와인 심리학 책 '9가지 성격, 9가지 와인'이 출간됐다.
이 책은 독자들이 와인의 깊은 이야기를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타인을 포용하는 길을 안내하는 여정을 담고 있다.
와인을 단순히 어렵거나 사치스러운 술로 보던 시각에서 벗어나, 와인 한 병에 깃든 떼루아, 와인메이커의 철학과 감정을 따라가며 각 에니어그램 9가지 성격 유형에 어울리는 와인의 스토리를 풀어낸다.
저자는 와인의 오랜 역사와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마치 문을 열고 들어오는 상담자의 표정처럼, 와인에게서 '사람'의 사연을 발견했던 순간을 공유한다.
이 책은 "이 와인은 이 유형"이라고 단정 짓지 않는다. 대신 와인의 탄생 배경과 이야기를 읽으며 독자 스스로 진솔한 자신을 마주하고, 다른 유형을 이해하려는 따뜻한 마음이 피어나도록 돕는다. 병을 따는 순간 저마다의 목소리로 말을 걸어오는 와인들처럼, 독자들은 그 과정에서 자신을 열어주고 위로받는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와인을 통해, 사람을 이해하고, 사람을 통해, 와인을 다시 마주한 이야기'인 이 책은 낯선 심리학을 와인이라는 매개체로 편안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와인 심리학서다. 독자들은 와인과 에니어그램이 건네는 이 여정을 통해 분명한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 9가지의 성격, 9가지의 와인/ 홍수경 글/ 유기유/ 2만 8000원
acen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