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시엘 세럼 4종은 △수분·보습을 강화하는 ‘하이드라 포르테’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브라이트 포르테’ △민감 피부를 위한 진정 세럼 ‘수더 포르테’ △피부 장벽 강화에 초점을 맞춘 ‘스킨 부스팅 포르테’로 구성돼 있다. 피부 상태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구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순위에서는 에센시엘 외에도 2위 NIAR(니아르)의 ‘퓨어 콜라겐’, 3위 TIRTIR(티르티르)의 ‘마스크핏 레드 쿠션’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K-뷰티의 전반적인 인기 상승세도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이번 성과가 일회성 흐름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에센시엘 브랜드 담당자는 “일본에서 출시 직후 큐텐(Qoo10) 종합랭킹 1위를 기록한 경험이 있고, 중동과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리뷰와 재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제품군이 확장되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