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시엘, 동남아 쇼피서 인기 상승 1위 기록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5년 11월 17일, 오후 03:1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가 발표한 ‘2025년 10월 인기 급상승 한국 상품’ 보고서에서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 에센시엘(ESSENCIEL)의 ‘세럼 4종 세트’가 베트남 뷰티·스킨케어 카테고리 인기급상승 한국 상품 1위에 올랐다.

쇼피코리아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에센시엘 세럼 4종 세트는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며 베트남 소비자들의 ‘인기 급상승 한국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보고서는 특히 “기능별로 구성된 50mL 대용량 세럼이 경제적이며 가벼운 사용감과 빠른 흡수력이 구매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에센시엘 세럼 4종은 △수분·보습을 강화하는 ‘하이드라 포르테’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브라이트 포르테’ △민감 피부를 위한 진정 세럼 ‘수더 포르테’ △피부 장벽 강화에 초점을 맞춘 ‘스킨 부스팅 포르테’로 구성돼 있다. 피부 상태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구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순위에서는 에센시엘 외에도 2위 NIAR(니아르)의 ‘퓨어 콜라겐’, 3위 TIRTIR(티르티르)의 ‘마스크핏 레드 쿠션’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K-뷰티의 전반적인 인기 상승세도 확인됐다.

업계에서는 이번 성과가 일회성 흐름이 아니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에센시엘 브랜드 담당자는 “일본에서 출시 직후 큐텐(Qoo10) 종합랭킹 1위를 기록한 경험이 있고, 중동과 미국에서도 긍정적인 리뷰와 재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제품군이 확장되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