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스퀘어' 하남 미사점, 창고형 H&B 플랫폼의 새로운 시작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5년 12월 18일, 오전 10:52

[하남=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창고형 H&B(Heath&Beauty) 플랫폼 ‘파마스퀘어’가 오는 23얼 경기 하남 미사에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소프트 오픈한다. 500여 평 규모 미사 1호점에는 건강기능식품, 뷰티, 펫 관련 제품을 중심으로 수백 개 브랜드와 수천여 종의 SKU가 입점한다.

(사진=파마스퀘어)
18일 파마스퀘어에 따르면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소프트 오픈은 정식 오픈을 앞두고 실제 방문 고객의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장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시범 운영 단계다.

이 기간 동안 고객 동선 분석을 통한 공간 효율화, 매장 배치 및 진열 구조 개선, 운영 전반에 대한 점검과 고도화 작업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파마스퀘어는 소프트 오픈 기간 동안 수집된 고객 반응과 상품 성과를 분석해 플랫폼 방향성과 시너지가 높은 브랜드를 중심으로 입점 구성을 점진적으로 정교화한다. 이를 통해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큐레이션 역량을 갖춘 창고형 H&B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지역 사회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창고형 약국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권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개인약국의 의약품은 물론 뷰티, 건강기능식품, 펫 관련 제품까지 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보이고 있다. 파마스퀘어는 이러한 흐름 속에서 소비자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와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매장 내부에는 대형 사이니지 설비와 함께 매장을 이동하며 안내와 프로모션을 수행하는 판매 로봇이 도입된다. 이는 브랜드사에서는 프로모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기존 유통 매장과는 다른 경험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가오픈 기간 중 일부 일정에는 건강기능식품, 뷰티, 펫 관련 브랜드들이 팝업스토어 형태로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요소를 제공한다.

가격 정책 역시 파마스퀘어의 주요 경쟁 요소다. 상시 판매가는 온라인 최저가 수준을 지향하며, 향후 정기적으로 운영될 자체 할인 행사 ‘파마데이즈’를 통해 추가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파마스퀘어는 중장기 확장 전략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2호점인 청라 지점은 내년 1분기 완공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3호점 김포 지점을 포함한 추가 지점 확장도 검토 및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중국과 일본 등 해외 주요 여행사와의 제휴, 자체 보유한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국내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 판매,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을 통한 글로벌 실시간 판매 구조는 파마스퀘어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연계 유통 모델에 대해 다수의 브랜드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파마스퀘어는 약 한 달간의 소프트 오픈을 통해 매장 운영 안정성과 고객 경험을 충분히 확보한 뒤, 1월 말 정식 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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