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1004 이탈리아 나이마 입점 이미지 (사진=스킨1004)
이로써 스킨1004는 이탈리아 최대 프리미엄 뷰티 체인 ‘더글라스(Douglas)’와 대중 유통 채널 ‘디엠(DM)’, ‘까르푸(Carrefour)’ 등에 이어 로컬 상권까지 유통망을 확장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 접점을 빠르게 넓히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서겠다는 생각이다.
지중해에 위치한 사이프러스에도 K뷰티 브랜드 최초로 진출한다. 스킨1004는 지난 11월까지 현지 리테일 ‘뷰티 바(Beauty Bar)’ 4개 지점과 ‘뷰티 라인(Beauty Line)’ 6개 지점에 입점을 마쳤다. 이와 함께 현지 면세점 입점도 확정하며 동·남유럽 소규모 국가로 유통 범위를 확대한다.
스킨1004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이트 클렌징 오일’ 등 현지 반응이 좋은 주력 제품을 앞세워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북미와 아시아에 이어 유럽을 차기 핵심 시장으로 삼고, 유통 영향력을 확대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향후에도 로컬 리테일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로 유통 인프라를 다각화해 현지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곽인승 크레이버 CBO 겸 스킨1004 브랜드 부문 대표는 “로컬 채널부터 중소형 리테일까지 유통망을 확장하며 유럽 시장 내 브랜드 입지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며 “현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과 긴밀한 유통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