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에미상 요람 VFS, 25만 달러 장학금으로 차세대 영화·게임 인재 발굴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6년 1월 09일, 오후 04:4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밴쿠버 필름 스쿨(Vancouver Film School, 이하 VFS)은 신년을 맞아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디자인 분야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려는 인재를 대상으로 최대 25만 달러(약 3억 6천만원) 규모의 ‘레졸루션 장학금(Resolution Scholarshi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장학금은 등록금 일부를 지원하는 형태로 제공된다.

이번 장학금은 VFS의 1년 심화 과정 모든 전공에 적용된다. 영화 제작, 연기, 시나리오, 메이크업 디자인, 사운드 디자인 등 영화·TV 분야부터 3D 애니메이션, 클래식 애니메이션, 콘셉트 아트 등 애니메이션 분야와 게임 디자인, 프로그래밍, 디지털 디자인 등 광범위한 게임·디자인 분야 지원자까지 모두 해당한다.

지원 기간은 1월 5일부터 2월 9일까지이며, 최종 선정자는 2월 23일 발표된다. 장학금 수혜자는 2026년 3월 2일, 5월 4일, 6월 29일 중 프로그램 시작일을 선택할 수 있다. 한국을 포함해 세계 어디서든 지원할 수 있으며,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지원자도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다. 추후 영어 요건 충족 시 정식 학생으로 등록된다.

캣 몬태규(Kat Montagu) VFS 영화 제작 학과장은 “VFS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실제 프로젝트를 완성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환경을 제공”하며 “한국의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분야 지망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세계 무대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VFS는 무비메이커와 버라이어티가 선정한 ‘북미 최고의 영화학교’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커리어 리뷰의 ‘세계 1위 애니메이션 스쿨’, 프린스턴 리뷰 저널의 ‘캐나다 1위 게임 디자인 스쿨’ 등으로 인정받으며 명성을 쌓고 있다. 2025년에는 VFS 졸업생 107명이 오스카 노미네이트 작품 제작에 참여했으며, 골든글로브 노미네이트 작품에는 250명, 에미 노미네이트 작품에는 449명, 게임 어워드 노미네이트 작품에는 257명의 졸업생이 참여했다. 최근 크레딧으로는 ‘슈퍼맨’, ‘트론: 아레스’, 넷플릭스 ‘KPop Demon Hunters’ 등이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지원은 VFS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