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셰프 선정 ‘홍콩 미식’ 지도 공개 外 [여행 브리프]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6년 1월 30일, 오전 06:01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가 ‘여행브리프’ 코너를 통해 한 주간의 국내외 여행 및 관광산업의 현장과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

테이스트 홍콩(Taste Hong Kong) 공식 캠페인 (사진=홍콩관광청)
◇현지 셰프 선정 ‘홍콩 미식’ 지도

홍콩관광청이 현지 셰프 50여 명이 엄선한 미식 가이드 ‘테이스트 홍콩’을 선보였다. 각 셰프가 개인적인 단골집과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 리스트를 구성해 지역별 식문화를 담아냈다. 지역별 250곳 추천 레스토랑은 전통 노포, 면 요리 전문점, 디저트 가게, 가족이 운영하는 로컬 식당과 카페, 호텔 레스토랑 외에 미쉐린 선정 파인 다이닝 등으로 다양하다. 테이스트 홍콩는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영상과 지도 형태로 보거나 전자책으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서울스카이 123라운지의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패키지 이미지
◇서울스카이 123라운지 스폐셜 패키지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123라운지가 내달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서울스카이 입장권 2매와 커플 세트 메뉴, 소원패로 구성됐다. 커플 세트 메뉴는 해산물 허브 샐러드, 완두콩 스프를 시작으로 안심 스테이크와 바닷가재 비스큐 소스를 메인으로 제공한다. 디저트와 와인 2잔이 포함된 코스 형식으로 식사 후에는 소원패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운영은 1부(오후 5시)와 2부(오후 8시)로 나뉘며 예약은 캐치 테이블을 통해 가능하다.

KLM 네덜란드 항공, 유럽 노선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실시
◇KLM 네덜란드 항공, 유럽 노선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 도입

KLM 네덜란드 항공이 유럽 지역을 운항하는 항공편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에어프랑스-KLM의 마일리지 프로그램 ‘플라잉 블루’(Flying Blue) 계정에 로그인하면 기내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비행 중 전 구간에서 무제한 접속 가능하며 이메일, 웹서핑, 음악·영상 스트리밍 등을 즐길 수 있다. KLM은 향후 에어버스 A321 네오, 일부 보잉 B737-800 등 기종으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