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보라토크는 총 3회로 마련됐다. 첫 강연은 2월 4일 신기술 산업과 투자 흐름을 분석해 온 ‘텐배거 포트폴리오’의 저자 김학주 교수가 ‘3년 안에 10배 오를 신기술주를 주목하라!’를 주제로 연다. AI, 양자컴퓨터, 반도체, 원자력, 블록체인 등 미래 산업을 중심으로 기술의 흐름과 산업 간 연결 구조를 통해 투자 관점을 짚을 예정이다.
저자 강연을 넘어 공연 형식으로 확장한 유료 프로그램 ‘보라쇼’도 함께 운영한다. 22일에는 ‘경량문명의 탄생’의 저자 송길영 작가가 ‘2026년을 살아가는 경량문명인의 자세’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개인이 어떤 태도로 살아가야 하는지를 인문학적으로 조망하며, 피아니스트이자 작가인 문아람의 공연이 함께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료(3만 원)로, 인터넷 교보문고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3월 1일에는 초등학교 고학년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보라키즈’를 마련했다.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의 강연 ‘세상을 움직이는 힘, 에너지’를 주제로 진행된다. 에너지의 개념을 일상적인 사례와 이야기로 풀어내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유료 프로그램(2만 원)이며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신청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