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문장 읽어준다…예스24 'AI 오디오북' 론칭

생활/문화

이데일리,

2026년 2월 11일, 오전 09:3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예스24는 AI 내레이션 적용으로 자연스러운 음성을 구현한 ‘AI 오디오북’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AI 오디오북’은 기존 오디오북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몰입도 높은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 AI가 문장의 흐름과 의미를 인식해 안정적인 발음과 억양으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고품질 내레이션을 구현한다. 제작 시간을 단축해 소설·에세이부터 경제·경영, 인문 등 폭넓은 분야의 오디오북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출퇴근·운동·취침 전 등 멀티태스킹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더했다. 0.6배속부터 4배속까지 나에게 가장 편안한 속도로 재생 가능하며, 원하는 시간에 자동 종료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 반복 시작 및 종료 지점을 설정할 수 있는 ‘구간 반복’ 기능 등이 탑재됐다.

예스24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2월 22일까지 이벤트 대상 AI 오디오북을 ‘1000원’에 선보이는 업계 최저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결제 후 원하는 시점에 AI 오디오북을 다운로드하면 7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오디오북 사용 경험이 없는 예스24 회원들을 위한 ‘상황별 미리듣기 체험’ 기능도 제공한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이해 ‘귀성길에서 듣기 좋은 소요 시간별 AI 오디오북’을 추천한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소설 ‘어린왕자’, 인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원작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등이 꼽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