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11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개최된 2025년 '그룹 데이터 혁신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KB금융 제공) © News1 박동해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지주 및 주요 계열사 데이터·AI 분야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별 맞춤 금융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그룹 데이터 혁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주 및 계열사의 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전략, 데이터 공동 분석 및 모델링을 통한 그룹 시너지 창출 사례, 마케팅 예측 모델 적용 사례 등이 논의됐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데이터는 단순한 수집 그 자체보다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와 알고자 하는 바가 명확할 때 비로소 진정한 가치를 갖는다"라며 "비즈니스 현장과 고객의 목소리를 중심에 두고 끊임없이 대화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미나에 참석한 실무진들에게 "데이터를 해석하는 최신 기술들을 내부에 전파하는 교육도 중요하며 최고의 데이터 전문가로서 자기 계발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KB금융은 실행 중심의 데이터 분석 역량이 조직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 그룹 차원의 데이터 혁신 세미나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KB금융은 "데이터와 영업 현장의 경험을 연결해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데이터·AI 중심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가속하겠다"고 전했다.
potgu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