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제

이데일리,

2025년 6월 23일, 오전 11:09

웰컴저축은행이 지난 18일 서울 용산구 웰컴금융타워에서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웰컴저축은행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소비자중심경영 일환으로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웰컴금융타워에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215명을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고객중심 서비스 원칙, 고객 응대 기본 매너 및 화법 등을 배우고 실제 사례를 통해 고객불만 및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 불만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응대 직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이끌어 고객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 개선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1월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선포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서비스 개선활동 일환으로 지난달에는 모바일뱅킹 ‘웰뱅’ 앱 사용 설명서를 개정해 전 영업점에 비치했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에는 웰뱅 최신기능과 정책 변경 사항이 반영됐다.

웰뱅앱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예적금 담보 대출 및 상환 방법, 웰뱅 앱 쉬운모드 적용 방법 및 기능 설명, 휴대폰 번호·주소 등 개인정보 변경 방법,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발생 시 대처법 등도 포함해 금융거래 기본정보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담았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는 웰컴저축은행 영업점과 웰뱅 앱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팀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이후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이 대면하는 온·오프라인 접점 공간을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며 “이번에 진행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도 현장에서 일하는 임직원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과 조언, 고객서비스 마인드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다. 앞으로도 고객친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