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4일 서울 명동점에서 VIP 고객을 초청해 '형용사로서의 색채' 시리즈로 알려진 이경 작가와 함께하는 프라이빗 원데이 아트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지난 3월 갤러리 '꽁떼비'(conteB)와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아트 브랜딩 전략을 고객 접점에서 실현한 첫 프로젝트다.
클래스는 이경 작가의 대표 프로젝트인 '형용사로서의 색채'(Color as adjective)를 주제로 진행됐다. 고객들은 수업 초반, 최근 경험한 강렬했던 감정의 순간들을 형용사로 기록하고, 그 감정에 어울리는 색을 직접 조색해 보는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자신이 정의한 색으로 캔버스 작업을 진행하며, 감정과 색채, 시각적 표현이 연결되는 창작의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이경 작가는 이날 클래스에서 단순한 조형적 체험을 넘어 감정의 언어를 시각적으로 구성해 보는 깊이 있는 창작 과정을 이끌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고객 개개인의 감성과 참여를 중심에 둔 차별화된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예술과 경험이 결합된 아트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