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인 행사를 진행한 대용량 캔맥주. (사진=CU)
스텔라, 하이네켄, 버드와이저, 카스, 칭따오 등 5종의 대용량 캔맥주에 한해 3개 이상 구매 시 30% 추가 할인을 얹어줬다. 단 CU의 간편결제인 CU머니로 결제해야 하며 한 캔에 4500원~5000원 하던 대용량 캔맥주를 CU머니로 결제하면 최저 2100원까지 대폭 할인 받을 수 있었다.
그러자 행사 첫날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스텔라 캔맥주 6캔을 1만 원도 안 되게 구매했다”, “올여름 맥주 쟁여놨다”, “구매해놓고 더울 때마다 마셔야겠다” 등의 구매 인증글이 올라왔고, 입소문은 곧 폭발적인 구매로 이어졌다.
결국 파격 할인에 1~2일까지 CU에서 판매한 대용량 맥주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60.4% 증가했다. 맥주 전체의 매출 증가율도 일 년 전보다 16.1% 늘었다.
이에 CU는 예상했던 것보다 구매가 몰리자 할인행사의 조기 종료를 선언했다.
CU 관계자는 “CU머니로 결제해야 하는 조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워낙 할인폭이 커 소비자 반응이 폭발적이었다”며 “물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면서 대용량 제품에 한해 할인행사를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다.
CU 외에도 GS25에서도 캔맥주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740ml 카스 캔맥주 5캔을 1만 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OK캐시백 30% 추가 할인까지 적용할 수 있어 매진되는 매장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CU 측도 ‘맥주 8캔 1만 8000원’ 등 할인행사는 계획대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