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X산리오, Z세대 취향 저격한 '세계관 컬래버' 인기

경제

뉴스1,

2025년 7월 05일, 오전 06:10

(웨이크메이크제공)

취향과 덕심을 중심으로 한 팬덤 소비가 MZ세대 주류 문화가 되면서 단순한 제품 구매를 넘어 '소장하고 싶은 감성'과 '경험하고 싶은 세계관'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주목되고 있다.

유통 업계 역시 IP 협업을 통해 소비자 취향을 저격하고 브랜드 몰입도를 높이는 전략을 선보이는 가운데 CJ올리브영(340460) 역시 '올리브영X산리오캐릭터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젠지세대의 취향·덕심·경험을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올리브영 단독 디자인으로 개발된 산리오캐릭터즈 태닝(tanning) 에디션이 대표적인 사례다.

썸머 시즌 메이크업 준비는 '웨이크메이크X태닝 포차코'
색조 장인으로 꼽히는 웨이크메이크는 여름을 맞아 태닝 포차코와 함께 즐기는 '헬시&토스티 썸머 LOOK' 콘셉트로 MZ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이번 협업은 아이팔레트부터 쿠션, 밤 스틱까지 메이크업 필수 아이템 7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귀여운 일러스트와 실용성을 모두 갖춰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제품별로 포차코가 그려진 쿠션, 브러시, 퍼프 등 뷰티 툴이 한정판 기프트로 구성된다. 재판매 요청이 쇄도했던 멀티 컬러 프라이머까지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브링그린제공)


실속파 산리오 덕후 위한 '브링그린X태닝 폼폼푸린'
여름 시즌 필수 스킨케어템으로 꼽히는 '브링그린 진정 듀오'도 있다.

이번 패키지는 태닝 폼폼푸린 캐릭터에 브링그린 '알로에 97% 수딩젤'과 '징크테카 트러블세럼' 2종이 패키지로 구성, 실속파부터 덕후까지 모두 만족시킨다.

징크테카 트러블세럼을 구매하면 세안 시 필요한 폼폼푸린 헤어핀 랜덤 1종과 냉장고 부착이 가능한 폼폼푸린 마그넷 집게 등 실속 있는 증정품을 제공한다.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하며 올리브영 인기 알로에젤로 자리매김한 '알로에 97% 수딩젤'은 피부 속까지 열이 닿기 전 열감을 진정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해 준다.

'징크테카 트러블세럼'으로 열감에 예민해지지 않도록 피지부터 흔적까지 트러블을 잡아주면 보다 수월하게 여름철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필리밀리제공)


헬로키티 변신은 무죄…필리밀리X헬로키티 천사와 악마 에디션
산리오 캐릭터 중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헬로키티가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로 돌아왔다.

필리밀리X헬로키티 천사와 악마 에디션은 태닝 에디션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필리밀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산리오 팬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주요 제품인 '히팅뷰러', '아이브러시', '쿠션퍼프', '헤어핀' 등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뷰티툴을 중심으로 에디션이 구성됐다. 제품마다 천사 날개와 악마 뿔 날개 모티브가 디자인에 녹아 있어 사용하는 순간에도 캐릭터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헬로키티의 다양한 세계관 중에서도 천사와 악마 컨셉을 시도한 것은 이례적이라 헬로키티 덕후 사이에서는 '소장 필템'으로 회자되며 SNS 인증 열풍과 함께 구매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태닝한 헬로키티 아트가 적용된 트래블 파우치, 수면 안대, 핸드타월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딜라이트프로젝트제공)


'딜라이트 프로젝트' 산리오캐릭터즈 띠부띠부씰로 '먹는 재미' 더해
건강 간식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산리오캐릭터즈 띠부띠부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패키지를 구성해 먹는 재미를 더했다.

대표 제품인 베이글칩 6종 구매 시 다양한 산리오캐릭터즈 띠부띠부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씰을 모아 산리오캐릭터즈 세계관을 완성하거나 꾸미기 아이템으로 활용하려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풍부한 원물토핑으로 진한 맛과 다채로운 식감의 단백질 쉐이크 4종도 캐릭터 아트를 적용해 먹는 재미와 시각적인 즐거움을 함께 제공한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