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직장인 건강관리 돕는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 추진

경제

이데일리,

2025년 7월 15일, 오전 08:15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구내식당 고객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영양 코칭과 건강식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올해 상반기 7만여명의 고객에게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유의미한 건강 증진 효과를 보였다.

삼성웰스토리 헬스케어 솔루션은 직장인들이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구내식당과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식과 영양 코칭을 편리하게 제공하고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캠페인도 진행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텐시브케어’는 대사 질환 위험이 높아 건강관리가 필요한 고객 대상 프로그램으로 영양 코칭 전문가가 건강검진, 인바디, 유전자 검사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식습관 개선과 운동법 등의 1:1 코칭을 진행하고 구내식당에서는 저지방식, 고단백식과 같은 맞춤형 건강식을 제공하며 건강 개선을 돕는다.

실제 상반기 대형 고객사 1곳에서 진행된 6주간의 인텐시브케어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건강 지표를 분석한 결과 식습관 개선과 운동량 증가를 통해 평균 체중 1.9kg, 체지방률 1.5%p 감소라는 효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식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건강식 구독으로 일상적인 건강 관리를 돕는 ‘데일리케어’, 만 보 걷기 챌린지처럼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캠페인’ 등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헬스케어 솔루션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와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는 파트너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맞춤형 코칭의 기준이 되는 건강 데이터 측정 솔루션을 다양화하고 근력 강화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헬스케어 솔루션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받는 고객사는 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 방법으로 구강 내 미생물 채취를 통한 구강마이크로바이옴 검사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미생물 분석은 우리 몸의 다양한 증상과 질환 발생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개인 맞춤 건강관리를 제공하는데 활용된다.

웨어러블 운동로봇을 활용해 20~30분 정도의 짧은 시간 내에 운동 효과를 높여 근육량을 늘릴 수 있는 신규 근력 강화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점심시간을 활용해 자세 교정과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웨어러블 로봇을 착용한 후 전문 GX 강사의 안내에 따라 다양한 운동을 진행하며 전신의 근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기업 복지 차원에서 차별화된 헬스케어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회사들도 늘어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건강관리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