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B 업계에서도 김 대표는 탁월한 성과로 존재감을 입증했다. 2021년부터 맘스터치앤컴퍼니의 COO(성장전략총괄)를 역임하며, ‘싸이플렉스버거’ 등 히트 제품 개발을 이끌고, 전략과 마케팅을 총괄해 시장 내 브랜드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켰다. 2023년에는 AJ토탈(AJ네트웍스의 외식/물류계열사) 대표이사로 취임해 F&B 및 리테일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 대표는 지난 5월, 졸리비(Jollibee Foods Corporation)에 인수된 컴포즈커피의 모회사 졸리케이 주식회사(Jolli-K Co., Ltd.)에 합류했으며, 이달 컴포즈커피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했다. 업계에서는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한 김 대표의 전략적 통찰과 실행력이 치열한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글로벌 확장 가속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홍석 컴포즈커피 신임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컴포즈커피의 대표를 맡게 되어 영광이며,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구성원들과 함께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가며,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K커피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김홍석 신임 대표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의 틀을 넘어서는 유연한 솔루션을 도출해 온 검증된 리더”라며, “김 대표의 경험과 역량이 컴포즈커피의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성장을 이끌며,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