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에이스, ‘2025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참가… 생체모사칩 기술력 선봬

경제

이데일리,

2025년 7월 18일, 오후 01:4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휴먼에이스는 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2025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에 참가해 자사의 핵심 기술인 생체모사칩(장기모사칩) 플랫폼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 투자기관, 연구기관 등이 한자리에 모인 대규모 기술교류 행사로, 유망 기술 발굴과 투자 연계를 위한 논의의 장으로 주목받았다. ㈜휴먼에이스는 포럼 현장에서 생체 내 장기 환경을 모사한 3차원 장기모사칩을 바탕으로, 신약 후보물질의 독성 및 효능을 사전 예측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휴먼에이스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외 제약사 및 벤처캐피탈과의 협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했으며, 기술이전, 공동연구, 투자 유치 등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십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정확하고 재현성 높은 생체모사 플랫폼을 통해 신약 개발 과정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환자 맞춤형 치료기술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먼에이스는 생체모사칩 외에도 각종 세포 기반 분석 기술, 조직공학 응용 연구 등 다양한 바이오 융합 기술을 개발하며 국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럽 및 아시아 지역 연구기관과의 기술협력도 강화하고 있어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 내 입지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이번 ‘2025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참가는 ㈜휴먼에이스가 기술 중심의 바이오 기업으로서 연구성과를 산업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계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