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18일부터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남도 예산군, 아산시 일대에 특별 점검 서비스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하며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18일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읍에 파견된 삼성전자서비스 수해 복구 특별 점검 서비스팀(사진=삼성전자서비스)
일부 지역에 침수 피해가 집중된 광주광역시 북구 용강동, 서구 마륵동 등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지원하고 있다. 또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에 집중호우로 가전제품 침수 피해를 입었다고 접수한 고객에게도 엔지니어가 방문해 동일한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 호우뿐 아니라 산불, 태풍 등 각종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시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하여 피해 주민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해 왔다.

지난 18일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읍에 파견된 삼성전자서비스 수해 복구 특별 점검 서비스팀.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이와 함께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함께 진행하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장비를 갖춘 수해 서비스 대응 차량도 동원해 제품의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발 빠르게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집중 호우로 가전제품 침수 피해를 겪은 고객들은 LG전자 고객센터로 접수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피해가 확산할 경우 서비스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매년 여름철 집중 호우나 태풍 등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전국 단위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19일부터 충청남도 아산시와 예산군 등 수해 피해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특별 무상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