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앤아처·인라이트벤처스, '2025년 경영 스킬' 세미나 개최

경제

뉴스1,

2025년 8월 19일, 오후 04:48

사진=와이앤아처(AC) 제공

와이앤아처(AC)와 인라이트벤처스(VC)가 공동 주최한 '2025년 경영 스킬' 세미나가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SK빌딩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인사관리 및 AI 첨단기술 인사이트 공유를 통해 피투자기업들(투자사들)에 대한 스케일업을 위한 직무능력 역량 배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양사 투자 포트폴리오 기업 임직원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세미나는 가천대학교 창업대학 황성현 교수(현, 퀀텀인사이트 대표이사)의 '성장을 이끄는 조직관리 전략' 강의로 시작됐다. 황성현 교수는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데 필요한 조직관리 전략을 설명하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문화와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진 강의에서 숭실대학교 서리빈 교수는 '생성형 AI 기반 산업, 시장 분석 및 보고서 작성법'을 주제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 적용 방안을 소개했다. 산업 및 시장분석, 보고서 작성 등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용 사례를 설명해 실무진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사진=와이앤아처(AC) 제공

이번 세미나는 기업의 핵심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관리 전략과 실무 중심의 AI 활용법을 공유하며,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와이앤아처와 인라이트벤처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조직관리와 AI 활용 전략을 지원하며, 업계 관계자 간 교류를 확대하며 창업 생태계 발전에 적극 기여할 수 있는 세미나를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lexei@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