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김치의 날' 기념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경제

뉴스1,

2025년 8월 31일, 오전 09:26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11월22일 '김치의 날'을 널리 알리고 기념하기 위해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31일 밝혔다.

김치의 날은2020년에 제정된 법정기념일로,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장문화의 계승·발전과 김치의 영양적 가치와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지정됐다. 이에 맞춰 뮤지엄김치간도2023년부터 매년 김치의 날을 기념하는 시민 참여형 공모전을 열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세대에게 한국 전통 식품인 김치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K-푸드 문화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올해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상상력 속에서 김치와K-푸드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게 돕고자 주제를 '어린이가 꿈꾸는K-푸드 세계(with김치)'로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우리나라K-푸드 알리기 △나만의K-푸드 나라 상상해 보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작품으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9월2일부터10월2일까지이며,김치를 사랑하는8~13세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작품은1인당1점만 출품 가능하다.

작품은 반드시 어린이가 직접 그린 창작물이어야하며, 8절 도화지 규격에 재료 제한 없이 완성하여 작품명과 설명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단 저작권이 있는 캐릭터나 타인의 창작물을 무단 사용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된다.

수상작은10월31일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수상작은 김치의 날(11월22일)부터 내년3월까지 약4개월 동안 뮤지엄김치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출품한 작품 중 총33점을 선정해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대상은 전체 참가자 중1명(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선정하며 부상으로90만 원 상당의 풀무원 김치냉장고148L신형 모델을 제공한다.

금상은 저·고학년부 각각1명씩 총2명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세계김치연구소장상,풀무원CEO상을 수여한다.부상으로는50만 원 상당의 풀무원 그린더 자동AI음식물 처리기를 제공한다.

나경인 뮤지엄김치간팀장은 "앞으로도 뮤지엄김치간이 국내,어린이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대표 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