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인재에 달렸다"…SK온, 한양대서 배터리 R&D 특강

경제

뉴스1,

2025년 9월 18일, 오전 08:36

박기수SK온 미래기술원장이17일(수)한양대학교에서 ‘정해진 미래,앞으로 나아가는 우리(Envisioned Future, Together We Move Forward)’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SK온 제공)

SK온은 박기수 미래기술원장이 지난 17일 한양대학교에서 연구개발(R&D) 특강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SK온의 R&D를 총괄하는 미래기술원장의 대학 특강은 지난 5월 UNIST에 이어 두 번째다.

박 원장은 '정해진 미래, 앞으로 나아가는 우리'(Envisioned Future, Together We Move Forward)를 주제로 △전기차 및 배터리 산업의 글로벌 전망과 기술 동향 △미국·유럽·아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의 SK온 성장 전략 및 기술 리더십 △글로벌 어워드 수상 등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박 원장은 "기술 기업의 미래는 결국 사람, 특히 연구개발 인재에서 결정된다"며 "산업계와 대학이 함께하는 산학협력은 R&D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미래 기술을 선도하기 위한 동반성장의 시작"이라고 산학협력 중요성을 강조했다.

SK온은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R&D 전략에 적극 반영하고, 미래 혁신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 책임자가 대학 현장을 직접 찾아 소통하는 '열린 R&D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양대 배터리공학과는 계약학과, 산학장학생 등 SK온 인재 확보를 위한 핵심 교육 기관 중 한 곳으로 교수진 15명을 중심으로 배터리 소재와 셀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진행 중이다.

pkb1@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