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모빌리티 제공)
KG모빌리티(KGM)가 브랜드 슬로건 'Enjoy with Confidence'(모든 순간, 자신있게 즐기도록)에 부합하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스포츠가 주는 역동성과 열정적인 이미지를 활용해 자동차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특히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기를 맞아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 세대와의 접점을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통해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제14회 'KG 레이디스 오픈' 4년 연속 후원
18일 KGM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14회 KG 레이디스 오픈'을 후원하고, 대회 우승자 및 홀인원 선수들에게 KGM 주력 모델 차량 5대를 경품으로 제공했다.
지난 2022년 제11회 대회부터 4년 연속 KG 레이디스 오픈을 후원해 온 KGM은 올해에는 대회 우승자에게 부상으로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제공한 것 외에도 모든 파3홀에서 최초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 경품으로 KGM 차량을 제공했다.
이를 위해 △2번 홀 '무쏘 EV' △5번 홀 '렉스턴' △12번 홀 '무쏘 칸' △16번 홀 '토레스 하이브리드' 등 4종을 준비했다. 국내 골프 대회 중 모든 파3홀에 차량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사례는 KG레이디스 오픈이 유일하다.
우승 상품인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지난 7월 출시돼 도심형 SUV다운 세련된 디자인과 KGM의 차세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로, 전기차에 가까운 부드럽고 정숙한 주행감과 고효율 연비로 호평을 받고 있다.

(KG모빌리티 제공)
'기회의 시장' 호주서 AFL 풋볼구단 후원
KGM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은 해외로도 이어진다. KGM은 지난 4월 호주 우수 딜러 평택 본사 초청에 이어 호주 풋볼 리그(AFL) 소속 콜링우드 구단과 스폰서십을 체결하는 등 호주 시장 판매 물량 확대를 위한 KGM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AFL은 호주에서 가장 열정적인 팬덤을 보유한 호주식 풋볼리그다. 콜링우드 구단은 AFL 최다 우승 기록과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한 명문 클럽이다. KGM은 이번 콜링우드 구단과의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AFL 경기 중 KGM 브랜드와 제품 홍보 및 선수들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물량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호주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픽업 모델의 판매가 큰 폭으로 늘고 있는 지역이다. 수요 확대 및 충전 인프라 개선 등으로 전기차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어 KGM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땅이다. 특히 KGM의 대표 차종 중 하나인 '렉스턴 스포츠'(수출명 무쏘)가 호주 유력 온라인 자동차 매체인 드라이브로부터 2년 연속 최고의 픽업(COTY 2025, Car of the Year 2025)에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KGM은 2018년 호주에 첫 직영 해외 판매법인을 출범한 이후 지속적인 판매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는 7000대 수출을 목표로 한다.

(KG모빌리티 제공)
'런서울런 2025' 공식 파트너사 참여
KGM은 지난 7일 더 나은 삶을 위한 여정을 이야기하는 '런서울런2025' 마라톤 대회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러닝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단순한 운동을 넘어 트렌디한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KGM은 끝까지 완주하는 마라톤의 정신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도전과 혁신의 가치와 맞닿아 있어 참가자들과 함께 달리며 교감하고자 런서울런에 참여했다.
서울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대회 선두 차량인 '무쏘 EV'가 총 1만 5500여명의 마라토너를 이끌었다. 또한 액티언 하이브리드가 행사장에 전시됐다. KGM은 마라톤 포토존을 운영하는 한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완주 기록이 담긴 인증샷을 게시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굿즈를 제공했다.

(KG모빌리티 제공)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강남 이어 부산점 개관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체험 기반 마케팅의 핵심 공간으로, 고객이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공유하는 곳이다. KGM 차량을 처음 마주하는 순간부터 구매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정의 모든 과정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일산점, 강남점 외에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핵심 시승 허브이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를 지난 7월 개관했다.
또한 같은 달 차량 구독형 서비스인 KGM 모빌링을 새롭게 출시하며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의 변신에 나서기도 했다. KGM의 차량을 월 단위로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로, 월 구독료는 약 70만~80만 원대 수준이며 월 2500㎞까지 주행 가능하다.
앞으로도 KGM은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발맞춰 스포츠 마케팅, 참여형 마케팅, 사회 공헌 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접점 확대 노력을 병행할 계획이다.
seongs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