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겨냥" 아누아, 美 대학 캠퍼스서 제품 홍보

경제

이데일리,

2025년 10월 16일, 오전 08:51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더파운더즈가 운영하는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미국 대학 캠퍼스에서 제품 홍보에 나섰다. 현지 Z세대의 선호세에 맞춰 접점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아누아는 지난 9월 16일부터 26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된 미국 대학생 대상 캠퍼스 투어 행사 ‘칼리지 글로우 업 투어(College Glow Up Tour)’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칼리지 글로우 업 투어’는 미국 최대 뷰티 리테일러 ‘울타뷰티’와 대학생 콘텐츠 플랫폼 ‘허 캠퍼스(Her Campus)’가 첫 공동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뷰티에 관심이 많은 미국 대학생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국 대학 캠퍼스에 나눠준 제품들 (사진=아누아)
이번 투어에서 아누아는 마이애미대, 조지아텍, 스펠먼 칼리지를 비롯한 미국 동남부 지역 주요 6개 대학을 방문했다. 학생들에게는 아누아 대표 제품인 어성초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하트리프 더블클렌징 듀오’ 정품 키트를 제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SNS를 통해 제품 후기를 공유했다.

아누아는 지난 2월 울타뷰티 온라인몰과 미국 전역 1400여 개 매장에 동시 입점했다. 효능 중심 성분과 고객 중심 전략을 앞세워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미국 Z세대가 선호하는 K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아누아 관계자는 “이번 캠퍼스 투어를 통해 미국 Z세대 소비자와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아누아의 차별화된 제품력과 브랜드 경험을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지속 확대해 신뢰할 수 있는 K뷰티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