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이엑스 스피리츠 제공)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버팔로 트레이스를 수입 유통하는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BEX Spirits Korea)는 올해 하반기 이마트 주류위크를 맞아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1792 풀프루프 싱글배럴'을 단독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1792 풀푸르프 싱글배럴은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최상위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중 하나로 많은 위스키 애호가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도 알려져 있다.
위스키 평론가인 짐 머레이가 2020년 위스키 바이블에서 올해의 위스키로 선정하기도 했으며, 지난 2021년 샌프란시스코 주류 품평회(San 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제품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이번 1792 풀프루프 싱글배럴 제품은 이마트 주류위크를 위해 마스터 블랜더인 드류 메이빌이 다양한 오크통의 제품을 직접 테이스팅한 후 선정한 제품들로 전문성과 함께 시장성에 가치까지 더하며 더욱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해 생산량이 한정적이라 국내에는 극히 소량만 수입되고 주로 5성급 호텔 및 위스키 바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제품으로 이마트 주류위크를 통해 약 1500병 한정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비이엑스 스피리츠 관계자는 "2025 하반기 이마트 주류위크를 맞이해 그동안 쉽게 만나보기 힘든 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이마트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기회에 한정 출시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1792 풀프루프 싱글배럴의 맛과 향을 직접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