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법인 전용 플랫폼 '코빗 비즈' 출시…"법인 영업 확대"

재테크

뉴스1,

2025년 7월 01일, 오후 03:06

(코빗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법인 대상 영업을 확대하기 위해 법인 고객 전용 서비스 '코빗 비즈'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코빗 비즈는 법인 고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가상자산을 거래·관리하도록 만든 서비스다. 로그인부터 보안, 거래 기능까지 전 과정을 법인 고객의 이용 환경에 최적화했다.

법인 고객은 이메일과 공동인증서로 코빗 비즈에 로그인할 수 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은 고객 확인(KYC)을 완료한 법인이 별도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등록된 인증서만으로 로그인하는 방식이다.

또 법인 회원은 이체 비밀번호 설정, IP 등록, 원격 로그아웃 기능 등을 통해 조직 내 특정 부서나 이용자만 자산에 접근하도록 통제할 수 있다. 법인 고객이 가장 우려하는 보안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규모 거래 시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시간분할매도(TWAP)' 기능도 지원한다. 또 긴급출금 제한, 계정 보호 잠금, 자산 내역 확인용 증명서 발급 기능을 추가해 회사 내부 회계·결산 업무의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 가입을 희망하는 법인은 전문 영업 담당자의 대면 안내를 받으면 된다.

코빗 관계자는 "법인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는 전문 거래 환경을 제공해 기업간거래(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chsn12@news1.kr